취미/손가락이 간질 간질

우비로 캠핑 압력솥 커버 만들기

토달기 2010. 9. 17. 11:37

 

집에 못쓰는 우비로 캠핑 압력솥 커버를 만들어 보았어요.

완성된 모습이구요.

 

저희 집에 있는 캠핑 압력솥이에요.

키친 아트 것인데 모양도 예쁘고 밥도 맛있게 되어 나름 만족하고 있죠.

캠핑은 차에 짐을 많이 싣고 가는 특성 때문에 흠집 방지를 위해 커버가 필요합니다.

사기에는 그렇고 못쓰는 우비를 이용해 만들어 보았어요.

 

족히 10년은 된 우비

많이 입지도 않았는데도 세월 때문인지 안이 많이 헤어졌더라구요.

이것으로 커버를 만들면 방수도 되고 가볍고 좋을 것 같아요.

 

과일 상자 안에 있던 충격 완충제입니다.

이걸 이용하면 짐끼리 부딪쳐도 안전하겠죠?

 

압력솥 바닥 크기에 맞게 오려줍니다.

 

우비의 노란색 부분을 재단하여 바닥면으로 이용.

 

손바느질로 꿰매어 주었습니다.

재봉틀로 했더니 영 쉽지 않아서 그냥 손바느질로 하기로 결정.

 

압력솥 몸통 부분을 재단합니다.

우비의 파란색 부분을 이용했답니다.

 

완충제를 넣어 주고

 

자투리 천을 이용해 안감으로 사용하죠.

 

중간 과정 생략.

 

재봉틀을 이용하면 쉬운데

곡선  부분이 많고 원단이 일반 원단이 아니라

바느질이 좀 어렵네요.

그래서 거의 손바느질로 했습니다.

 

 

운동화 끈을 입구쪽에 달아 주었구요.

어쨌든 완성

에고 에고 .. 힘들어라..

 

바닥면의 모습

 

압력솥을 넣어 볼까요?

 

압력솥이 쏙 잘 들어 가네요.

힘들었지만 마음이 흐뭇해지는군요.

 

라벨도 달고

끈도 여며보고

잘 쓸 수 있겠네요.